본문 바로가기

금융 이야기/금융 상품

대명저축은행 햇살론 요약

대명저축은행 햇살론 요약

안녕하세요. 금융권 상품진행의 도움을 드리는 금융동반자, 정팀장입니다.

오늘은 대명저축은행 햇살론에 대한 상품설명 및 햇살론에 대한 정보 , 어떤 분들께서 이용하셔야 원활하게 진행해보실 수 있는지등 햇살론에 대한 소개를 해드릴까하는데요.

금융권을 통한 상품진행시 은행권 진입이 불가하신 경우 햇살론의 추천 및 권유를 가장 많이 받아보셨을듯 합니다.

햇살론의 정확한 내용, 대명저축은행 햇살론의 내용을 토대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선 햇살론에 대한 상품소개를 먼저 드리겠습니다. 햇살론이란 은행권 진입 또는 낮은 금리진행이 어려워 높은 상환이자의 상품만을 신청진행하셔야 했던 저신용자분들 또는 높은한도진행이 불가해 다중채무를 진행해보셔야하셨던 저소득자분들을 위해 정부기관과 금융협회의 협약을 통해 출시된 서민지원금융상품 중 하나인데요. 진행하실 수 있는 금융사의 경우 상호금융 및 저축은행을 통해서만 상품신청과 진행이 가능하며 금융사에 관계없이 자격조건이 동일하신 특징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진행 가능하신 신청대상의 경우 근로소득이 발생되시는 직장인 , 사업소득이 존재하시는 자영업자분들을 대상으로 진행가능여부를 체크해보실 수 있으시며 4대보험에 가입되지 않으신 프리랜서 및 보험설계사 , 자유소득자분들의 경우 원천징수 및 소득증빙 서류준비가 가능하시다면 일부 금융사만을 통한 진행 가능성을 체크해보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 진행시 최대 자격조건은 아무래도 보증재단을 통한 보증서발급 가능여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햇살론의 신청접수시 반드시 보증재단측 보증서 발급담보로 상품이 진행되시며 가능여부 , 한도금액역시 보증재단측에서 책정되며 최종승인 및 진행만을 금융사를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 이용시 상환기간은 3년 5년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시며 상환기간에 따른 보증보험 보증서발급수수료가 발생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보증서발급 수수료의 경우 햇살론진행 한도에서 수수료 비용을 차감하여 내주는 부분으로 수수료지급을 요구하는 불법피싱을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명저축은행 햇살론 진행시 연 금리는 7~10%대 사이로 통상 8%후반대 또는 9%초반을 예상하시면 되실텐데요.

한도의 경우 최대 3,000만원으로 표기되어 있지만 상품의 진행방식에 따라 한도금액이 달라지실 수 있습니다.

생활자금 목적의 햇살론 생계상품을 진행해보실 경우 최대 한도는 1,500만원으로 책정되시며 생계자금+대환자금의 목적으로 진행을 해보셔야만 햇살론 최대한도인 3,000만원 금액으로 진행되시니 한도금액을 먼저 파악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청자격의 소득부분을 확인해보실 경우 연소득 3,500만원 이하는 신용등급에 무관하게 진행해보실 수 있으시며 신용6등급 이하의 경우 연소득 4,500만원 이하까지 신청대상에 해당되시는데요. 다만 연체중이나 회생 , 회복자의 경우 진행이 어려우신 부분으로 통산 신용등급은 외부기준 1~8등급 이내이셔야만 가능성을 체크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환상품의 경우 연 20%이상의 고금리채무를 3개월 이상 상환중에 계시다면 DSR(소득대비 총 채무상환비율)에 따라 가능성을 체크해보실 수 있으시지만 동일금융권의 대환이 불가하신 부분으로 사금융 채무만을 대환해보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 진행의 최대 TIP은 보증재단을 통한 보증서 발급 가능성을 먼저 체크해보신 뒤 자신의 상황에 유리한 금융사를 선택해보시는게 가장 중요하신데요. 보증재단의 보증서발급이 가능하다고 해서 100% 햇살론 진행이 가능하진 않으며 상호금융 및 일부 저축은행의 경우 연 금리가 낮은 장점은 존재하지만 금융사 내부심사가 까다로울 수 있으시며 진행시 부결위험이 높거나 한도액차감의 조건으로 진행되실 가능성 또한 존재하게 되십니다.

반면, 오늘 소개드린 대명저축은행 햇살론의 경우 연 금리는 조금 높을 수 있지만 타행에 비해 높은 승인가능성을 기대해보실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햇살론 상품을 알아보시거나 상품진행을 앞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금융컨설턴트 정팀장의 무료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황에 가장 유리한 금융사를 먼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